점차 겨울이 찾아오고, 방전의 계절이 찾아오고 있음에

필자는 자연스레 배터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물론 경보기도 있고 저전압 시동도 있으며, 블랙박스 보조배터리까지 있지만,

백날 이런 안전장치가 있더라도 내가 시동걸때 안걸리면...ㅠ


노답.



그럼 차량용 배터리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 정리를 해 보겠다.


1. 용량

2. 단자방향

3. 사이즈

이 정도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본인의 차량에 ISG의 유무이다.


이게 일반적인 사람들이 판단하는 기준이지만, 사실 두가지의 기준이 더 존재한다.

CCA 와 RC값이다.


CCA는 저온시동성이며, 기온이 낮을수록 이 값이 높은 배터리가 시동이 잘 걸린다.

RC값은 보유용량이며, 엔진정지시 배터리만으로 차량내 전기장치를 구동시킬수 있는 시간을 뜻한다.



그럼 이 두가지 값이 사실상 가장 중요하다고 보게 되는데...


아래 도표를 참고하였으면 한다.


이것은 본인이 최대한 제조사 사이트를 통하여 정보를 구한걸 표로 정리한 것이며,

이 표를 참고하여 배터리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가격도 비교하면 좋겠지만... 그건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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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가 참... 사람을 너무기다리게 하는거 같네요ㅠ

그래도 다행인건 추석 전에 도착해서 다행입니다^^



택배 박스는 총 두개로 구성되어서 왔는데,

아마 제가 사용할 스포티지것과 산타페것 같네요

먼저 작은박스를 뜯어봅니다.




박스내에는 완충재로 감싸진 네비게이션과 케이블류가 있네요.




구성품과 본체 후면입니다.

마감재 퀄리티는... 잘 모르겠네요^^; 조립해 봐야 알거 같네요.


바로 다음 큰 박스 개봉. 



역시 예상대로 산타페DM 제품입니다.

구성품이 좀더 많아보이는 이유는 마이크 때문입니다.

추가로 구매한 부속들이 이 박스에 다 들어있더라구요~




뭐... 스알꺼나 이거나 뒷면은 같아요~ㅋ

아무래도... 같은 현대/기아 라서 그런가...




너무나도 궁금해서 테스트로 시험 구동을 해 봅니다.


준비물은 몰렉스핀 리무버, DC 12V어댑터, 멀티테스터 정도..


사진이 조금 부족하네요...ㅠ


우선 메인 커넥터입니다.



좌측 굵은배선 세가닥이 전원배선입니다.

노랑(B+) 빨강(ACC) 검정(GND) 


어댑터 배선에서 + -를 구분한 뒤,

ACC와 B+는 쇼트시켜서 +배선에

GND는 -에 각각 연결해 줍니다.





그리고 켠김에 개통시에 필요한 IMEI도 확인~

이건 안드로이드니까 메뉴들어가는 과정은 생략.


켰을때 이왕 켠 김에 이것저것 테스트좀 해볼걸 그랬네요...^^;




이상~

Posted by Gim Gyu



위 제품이며 국내모델명은 DHP482입니다.

제품명: Makita XPH12Z 18V LXT Lithium-Ion Brushless

금액: $66.99

배대지: 지X집

배송비: $11.5(기본운송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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